본문 바로가기

Tip :: 팁&테크/Windows 팁&테크

관리자 Administrator 계정을 살려보자

특정 작업 혹은 에러가 발생했을 때 Administor 계정을 필요로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.

이 때 Administrator계정이 보이시는 분들은 그냥 클릭해서 로그온하시면 되겠지만 없는 분들도 많으시죠.



아래와 같은 방법을 따라하면 Administor 계정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.

시작 → 실행 → regedit 입력해주세요.

아래와 같은 창이 하나 뜹니다.



 


 


HKEY_LOCAL_MACHINE → SOFTWARE → Microsoft → WindowsNT → CurrentVersion → Winlogon → SpecialAccounts → Userlist

위 순서를 쭉 따라서 폴더를 열어주세요.

 


 

 

 


여기로 가셔서 빈공간에 마우스 우측 버튼 클릭 ☞ 새로만들기 ☞ DWORD 값 편집에 들어가서 값 이름을

Administrator 라고 입력한 뒤 생성된 Administrator 을 더블클릭하면 DWORD값 편집창이 나오는데요.

여기서 값 데이터에 0을 1로 수정하신 뒤 단위를 10진수로 체크하고 엔터를 눌러 저장하시믄 됩니다.



 

 

 


아래와 같이 되셨나요? 그럼 이제 모두 끝났습니다. 재부팅하시면 로그온창에서 Administrator 계정이 보이실 겁니다.